LG TV를 사용하고 있지만 다른 방에 TV가 한대 필요하기에 삼성 TV로 구매하였습니다.

LG TV와 비교 할겸 포스팅 합니다.




제가 산 모델은 UN49NU8000FXKR 입니다.


참고로 뒤에 FXKR인거 보면 베트남 공장에서 만들었다는 걸 알수 있습니다.


모델명을 보면 대충 제품의 스펙을 알 수 있는데 U는 UHD, F는 평면 C는 커브드 XKR은 한국 외생산입니다.


위의 모델명을 풀어 보면 UHD 49인치 평면 TV의 외주 생산 TV라 알 수 있습니다.


요새 스마트 TV는 제일 작은 사이즈가 49인치가 보네요. 해외 직구 제품은 더 작은 사이즈가 많았는데


제가 살때는 49인치 밖에 없었습니다. LG 스마트 TV도 그랬네요...


18년 최신 제품이기도 하고 기존 삼성의  Mu8000에서 업그레이드 되었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입력단자>



게임


저같은 경우는 게임 모드를 하는 것보다는 게임모드 끄고 자동명암 중간으로 하는게 훨씬 나았습니다.


게임 하시려면 참고 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8비트+FRC 지원 입니다.


HDR 지원도 하고 게임 모니터로도 대만족입니다.




그리고 디자인은 ... 흠...

깔끔하게 이쁘긴 합니다.  전 모델 버전 MU8000보다는 ㅎㅎㅎ

요새는 심플하게 가는 추세이지만 보급형 느낌이 납니다. 



화질



화질은 만족합니다. TV는 어두운 화면에서 적합한 느낌입니다. HDR콘텐츠를 시청할때는 충분히 만족할 만합니다.


시야각은 글쎄요입니다. 그리 좋은 VA패널을 사용하는건 아닌거 같습니다.


하지만 넒은 색 영역을 가지고 있어서 저해상도 콘텐츠 업 스케일링은 훌룡합니다.


빠른 응답시간 120 fps 모션 보정, 대부분 영화에서의 흔들림을 제거 할  수 있습니다.


아쉬운건 HDMI 2.1 미지원


모션 플러스는 선명하게 하고 쓰시는걸 권장합니다.(중간이나 부드럽게는 끊김이 있음)




TV 콘텐츠






LG의 채널플러스와 유사한 TV플러스가 있습니다.

이게 뭐냐면 인터넷만 연결되어있으면 일부 TV를 시청 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수는 LG와 비교시 크게 차이는 나지 않으나 간결한 UI를 추구하는 삼성이라서 처음 보시면 당황 할 수 있습니다.

오히려 이런면에서는 LG 콘텐츠 스토어가 더 보기 좋습니다.


하단에 있는게 앱들이 삼성 스마트 TV에서 밀고 있는 앱이나 경쟁사인 LG와 그리차이가 없습니다.


스마트 TV에서 지원하는 콘텐츠로 구매 결정할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이제는 스마트 TV에서 필수 지원앱인 아마존, 넷플릭스, 유튜브, 벅스, 구글 플레이무비 ~


삼성 스마트 TV 밀고 있는 런처앱들은 모두 LG와 똑같았습니다. 심지어 로고까지 같았습니다. (아 로고는 CP사 정책일 수있겠네요.)


콘텐츠는 차이가 없었으니 인공지능 (삼성)빅스비, (LG)씽크와 차이를 찾아야할텐데 이부분은 좀더 테스트해봐야 할 듯 합니다.



리모컨


빅스비 기능이 은근히 쓸만했습니다.


가령 '날씨' 하면 : 날씨는 흐리고 기온은 29도 입니다.   라고 대답해줌ㅋ


짧은 단어는 대부분 제대로 인식하였으며 해당 지역의 주말 날씨까지 보여줍니다


또한 삼성의 원리모트(OneRemote) 기능을 이용해 HDMI CEC를 지원하지 않는 기기조차도 다른 기기의 범용 리모콘처럼 작동 할 수 있습니다


<간결한 삼성 스마트 리모콘과 기능 위주의 LG매직리모컨>


느낀것들


55인치터 10비트를 지원하는게 아쉬움 BUT 막눈이라면 그게 그거.

DTS 미지원은 아쉽다는거

인풋렛이 빨라진건 칭찬

게임 모니터로도 훌륭!










+ Recent posts